객체 지향 4대 원칙
추상화
뇌 : 개념과 기능을 정의할 수 있는 분석력
캡슐화
class : 비슷한 기능을 하는 메서드를 가두는 울타리
상속
extends : 부모class와 자식class를 잇는 다리
다형성
오버라이딩 : 상속받은 메서드의 내용을 변경하는 것
오버로딩 : 기존에 없는 새로운 메서드를 정의하는 것
클래스와 객체의 이해
클래스는 개념
객체(인스턴스)는 실체
실체는 개념에서 태생하지만
아이스크림을 상상한 것과 실제 아이스크림에서 다른 부분이 있듯이
전체적인 부분은 개념과 같고 세세한 부분은 실체마다 다르다
필드와 메소드
필드 : 객체 내에 있는 "멤버 변수"
메소드 : 함수이며 "객체의 행동"
접근제어자 (범위)
public : 전체
protected : 자손
default : 패키지
private : 클래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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