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 지향 4대 원칙


 

추상화

뇌 : 개념과 기능을 정의할 수 있는 분석력

 

캡슐화

class : 비슷한 기능을 하는 메서드를 가두는 울타리 

상속

extends : 부모class와 자식class를 잇는 다리

다형성

오버라이딩 : 상속받은 메서드의 내용을 변경하는 것

오버로딩 : 기존에 없는 새로운 메서드를 정의하는 것

클래스와 객체의 이해


클래스는 개념

객체(인스턴스)는 실체

실체는 개념에서 태생하지만

아이스크림을 상상한 것과 실제 아이스크림에서 다른 부분이 있듯이

전체적인 부분은 개념과 같고 세세한 부분은 실체마다 다르다

필드와 메소드


필드 : 객체 내에 있는 "멤버 변수"

메소드 : 함수이며 "객체의 행동"

 

접근제어자 (범위)


public : 전체

protected : 자손

default : 패키지

private : 클래스

+ Recent posts